스쿼트 + 사이드 킥

1. 양손을 허리에 얹고 어깨너비로 발을 벌린다.

2. 기본 스쿼트 자세로 앉았다가 일어나는 순간 한쪽 다리를 옆으로 뻗어준다.

3. 위 동작을 1회 15회씩 총 3세트 반복한다. 

 

내로우 스쿼트

1. 양발을 11자로 붙이고 허리를 곧게 편 상태로 선다.

2. 다리를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기본 스쿼트 자세로 앉았다가 일어난다.

3. 위 동작을 1회 15회씩 총 3세트 반복한다.

 

승마살 원인

 

승마살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골반 불균형입니다.

골반이 틀어지게 되면 혈액순환과 림프 흐름에 정체가 생기게 되는데,

허벅지 내측에 공간이 많아지면서 노폐물이 쉽게 쌓이고 살이 쉽게 찌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골반의 불균형은 승마살은 물론 허벅지 전체, 복부, 옆구리 살을 찌게 하는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승마살이 심하다면 골반 틀어짐을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바르지 못한 자세,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운동 부족 등에 의해서도 승마살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을 체크하여

이를 바르게 바꾸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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